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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4일신프리즘시리즈] 소프라노 이명주 리사이틀
  • 공연일시
    2024년 09월 20일 금요일 1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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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연 소개

소프라노 이명주 리사이틀 <낮과 밤>

리릭 소프라노 이명주의 말러와 슈트라우스 가곡

with 지나 바카우어 콩쿠르 우승 피아니스트 선율 


[PROGRAM]

G. Mahler, Rückert-Lieder  

말러, 뤼케르트 시에 의한 5개 가곡


R. Strauss, Vier letzte Lieder 

슈트라우스, 네 개의 마지막 노래


피아니스트 선율 솔로곡 


*위 프로그램 및 순서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명주 (MyungJoo Lee, Soprano)

리릭 소프라노 이명주는 2008년 아시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아카데미 특별연주회에서 정명훈의 지휘로 오페라 <라 보엠>의 미미 역으로 출연한 이후, 그가 이끌었던 서울 시립 교향악단의 광복절 기념음악회, 베토벤 교향곡 9번 ‘합창’과 말러 교향곡 8번 ‘천인’ 등 주요 공연에 솔로이스트로 참여하며 국내에 알려지기 시작했다. 그 중 말러 교향곡 2번 '부활'은 도이치 그라모폰을 통해 실황음반이 발매되었으며, 지휘자 성시연이 이끈 경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말러 2번 교향곡 협연자로 또 한 번 무대에 올라 “말러 전문 연주자”라는 평을 받았다. 예술의전당 클래식 스타 시리즈와 교향악축제, 국립오페라단 주최 한국 오페라 70주년 기념 갈라, 평창대관령음악제, 서울국제음악제, 통영국제음악제, 예울마루 실내악 페스티벌 등 주요 음악제에 초청받고 있다. 한•중 수교 15주년 기념 상하이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말러 교향곡 8번 ‘천인’을 협연하였고, 류 지아가 지휘하는 마카오 필하모닉의 2016-17 시즌 폐막 공연에 초대되였으며, 홍콩에서 오페라 <나비부인>의 초초상 역을 열연, 아시아 무대에서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뮌헨 프린츠레겐텐 극장에서 공연한 오페라 ‘요정의 여왕’의 주역으로 출연하여 독일 아벤트차이퉁 지에 금주의 스타[Stern der Woche]로 선정되었고, 뮌헨 방송 오케스트라와 공연한 오페라 <라 보엠>의 미미로 또 한 번 금주의 스타로 선정되어 현지 독일 신문과 잡지에서 큰 호평을 받으며 유럽 무대에서 주목을 받았다. 오스트리아 출신의 세계적인 지휘자 프란츠 벨져-뫼스트의 지휘로 오페라 <마술피리>의 파미나 역에 올랐고, 린츠를 대표하는 가수로서 브루크너 하우스의 신년음악회에 베토벤 교향곡 9번 ‘합창’의 솔로이스트로 초청되었다. 로버트 윌슨, 아힘 프라이어, 페터 콘비츠니, 데이비드 프리먼 등 세계적인 연출가들과 함께 작업하며 오페라 무대에서 연기자로서의 면모를 인정받았고, 특히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의 비올렛타 역으로 세계적인 비주얼 아티스트이자 공연 예술계의 거장인 로버트 윌슨으로부터 “비범한 목소리와 무대 장악력...가장 큰 감동을 안겨준 소프라노”라는 극찬을 받았다. 뉴욕의 카네기홀에서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의 비올레타 역으로, 런던의 로얄 알버트 홀에서 오페라 <나비부인>의 초초상 역으로 각각 미국과 영국 무대에 올랐고, 파리 필하모니의 피에르 불레즈 홀에서 일 드 프랑스 국립 오케스트라와의 협연하며 오페라 주역 뿐만 아니라 협연자로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서울예고와 서울음대에 모두 실기 수석 입학하였으며 서혜연 교수를 사사하였다. 독일 학술 교류처[DAAD]의 예술 분야 장학생으로서 독일 뮌헨 음대에서 펜나 퀴겔-자이프리트 교수를 사사, 디플롬 및 최고 연주자 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조기 졸업하였고, 국내외 뛰어난 활동을 인정받아 세아 이운형 문화재단의 성악 인재로 선정되어 후원을 받았다. 오스트리아 린츠 주립극장의 주역 가수로 7년간 활동하며 유럽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였고, 2022-23 시즌의 마지막을 오페라 <나비부인>의 초초상 역으로 케벡에서 성공적인 캐나다 데뷔를 마쳤다. 올해 10월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오페라 <장미의 기사> 마르샬린 역으로 출연을 앞두고 있다.


피아니스트 선율 Youl Sun
뛰어난 기교와 음악성을 가감 없이 무대에서 보여주는 피아니스트 선율은 2023년 4월 포르투갈에서 열린 비제우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2위와 함께 청중상을 수상하며 유럽 무대에서 주목을 받았다. 그리고 2023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 2024 마리아 카날스 국제 콩쿠르에서 연이어 입상하며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그는 일찍이 난파음악콩쿠르 1위를 시작으로 수리콩쿠르, 성정음악콩쿠르, 이화경향콩쿠르, 국민일보-한세대 콩쿠르, 한국쇼팽콩쿠르 등 국내 유수 콩쿠르에서 우승하며 두각을 나타내었으며, 신한음악상-피아노 부문 수상, 아시아-태평양 국제 쇼팽 콩쿠르에서 1위 및 폴로네이즈 상, 미국 E-피아노 청소년 국제 콩쿠르에서 2위와 슈베르트 특별상을 수상한바 있다.
선율은 안토니 비트, 마시모 자네티, 마크 러셀 스미스, 아드리앙 페뤼숑, 이종기, 정주영, 홍석원, 이승원을 비롯한 저명한 지휘자들과 함께 호흡을 맞추었으며, 미네소타 오케스트라, 필하모니코리아,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경상북도도립교향악단, 한경arte필하모닉오케스트
라, 코레일심포니오케스트라, 통영페스티벌오케스트라와 협연했다.
또한 프랑스 파리의 코르토 홀, 예술의전당, 롯데콘서트홀, 세종문화회관, 금호아트홀, 경기아트센터, 계명아트센터, 광주 빛고을시민문화관, 안동문화예술의전당, 통영국제음악당을 비롯한 무대에서 연주했으며, 2021 경기피아노페스티벌, Yamaha Rising Pianist Concert, 최인
아 책방콘서트, 아트엠콘서트, 금호영아티스트콘서트, 금호영재콘서트, 더하우스콘서트 클로즈업시리즈와 줄라이페스티벌, 경기도문화의전당(현 경기아트센터) 피스 앤 피아노 페스티벌 디스커버리 콘서트, NWA Young Pianist Concert Series 2019, KNUA 베토벤 250th ‘Strum
und Drang', 2019-2020 국제아트홀시리즈 등 독주회를 비롯 다양한 무대에서 관객을 만났다.
다채로운 레퍼토리 연구와 연주 활동을 통해 자신만의 음악적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그는 섬세한 터치와 고도의 테크닉을 보여주는 연주력과 개성 있는 해석으로 국내·외 클래식 음악계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2022년 예술의전당에서 펼친 그의 리사이틀에서 흐트러
짐 없는 호흡으로 2시간여에 걸친 긴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소화하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독주뿐만 아니라 실내악과 협연 무대에도 큰 열정이 있는 그는 동료 피아니스트 배재성과 ‘하랑 듀오’를 결성하여 지속적인 듀오 무대를 통해 관객을 만나고 있다. ‘하랑 듀오’는
2023년 ‘예술의전당 인춘아트홀 스페셜 라흐마니노프 시리즈’와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브런치콘서트’에 초청되어 완벽한 호흡을 보여주었다. 2021년 마시모 자네티가 이끄는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함께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제1번을 협연, 2022년 ‘한화생명과 함께하는 예
술의전당 11시콘서트’ 무대에서 ‘리스트 피아노 협주곡 제1번’을 협연하였으며, 2023년 아드리앙 페뤼숑이 지휘한 필하모니코리아 정기연주회에 초청받아 ‘프로코피예프 피아노 협주곡3번으로 오케스트라와 완벽한 호흡을 보여주었다.
피아니스트 선율은 예원학교 졸업 후 서울예술고등학교 재학 중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영재 선발전형으로 입학 및 졸업하였다. 2022년부터 프랑스에서 음악 공부를 이어나가고 있는 그는 2023년 파리 스콜라 칸토룸을 졸업 후 현재 프랑스 파리 에꼴노르말음악원에 재학중이
다. 윤유진, 김대진, 올리비에 갸르동 교수를 사사하고 있는 그는 현재 현대차 정몽구 재단으로부터 예술 지원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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